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미래 먹거리 발굴 프로젝트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이 GS홈쇼핑과 손잡고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 혁신적 5개의 청년 스타트업의 상품을 두 회사의 판매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 GS홈쇼핑, 미래 먹거리 발굴 프로젝트로 스타트업 지원

▲ 푸디콘 1기로 선정된 5개사 상품의 모음 이미지.


GS리테일은 13일부터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일부 오프라인 점포와 GS프레시몰에서 이 상품들을 판매한다.

GS홈쇼핑은 13일 GSSHOP(온라인숍)에, 19일 오후 8시부터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청년 스타트업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두 회사는 지난해 7월부터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넥스트푸디콘(부제: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62개의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5개 기업을 선정했다.

넥스트푸디콘 제 1기로 최종 선발된 식품 스타트업 5곳은 이번 테스트 판매를 시작으로 GS리테일, GS홈쇼핑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협력한다. 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부문장(부사장)은 “GS리테일은 그동안 기존 사업과 시너지 확대와 상생 경영의 실현을 위해 국내외 20여 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700억 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며 “GS홈쇼핑과 통합을 앞두고 두 회사가 보유한 채널을 활용해 스타트업 육성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더욱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