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이 영업력과 디지털 강화에 초점을 맞춰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KB생명보험은 영업채널 총괄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비즈본부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2021년 조직개편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KB생명보험 경영기획본부장 송윤상 부사장 승진, 영업 강화 조직개편

▲ KB생명보험 로고.


KB생명보험은 영업력 극대화를 위해 영업총괄을 새로 만들었다. 그동안 독립적 역할을 하던 영업채널을 영업총괄 아래 두고 일관성 있는 영업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변액보험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상품·채널(CPC) 전략본부 아래 변액비즈부로 새로 만들었다.

기존 디지털비즈실을 디지털비즈본부로 확대했다. KB생명보험 디지털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키우기로 했다.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기반을 다지기 위해 채널운영부를 고객마케팅부로 통합했다.

다음은 KB생명보험 임원인사 명단이다.

부사장 승진 △경영기획본부장 송윤상
임원 신규 선임 △GA영업본부장 상무 장재원 △리스크관리본부장 상무 홍한택
임원 보직 변경 △영업총괄 부사장 유재준 △디지털비즈본부장 상무 박정호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