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이 음원 수출로 26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지니뮤직은 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2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니뮤직 2천만 달러 수출탑 받아, 조훈 “케이팝 경쟁력 세계에 전파”

▲ 조훈 지니뮤직 대표이사.


무역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해마다 열리는 행사에서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출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지니뮤직은 앞서 2019년 무역의 날 행사에서 3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니뮤직은 올해 텐센트뮤직,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악플랫폼 80여 개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며 해외 음원유통사업을 강화했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문화 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팬 사인회 등을 추진하며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세계 팬들 사이 소통도 활성화했다.

지니뮤직은 앞으로도 음원 콘텐츠 유통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더 힘을 싣는다.

지니뮤직은 기존 케이팝 음원 수출 주력시장인 미국, 중국, 일본뿐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에도 진출해 케이팝 음원의 해외 유통시장을 더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지니뮤직이 케이팝(K-pop)의 가치를 해외시장에 널리 알렸다는 점이 매우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며 “지니뮤직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음악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