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11월2일 개최

▲ KB국민은행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연다.

KB국민은행은 11월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모두 17회의 취업박람회에 42만여 명의 구직자와 32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온라인 단독으로 개최했다.

당초 300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400여 개의 기업이 참가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에서부터 성황을 이뤘고 최종 10만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KB국민은행은 전했다.

제2차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역시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했다. 16일까지 410여 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해 최종 330여 개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KB국민은행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한다.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3%포인트 범위에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 원(기업당 최대 1천만 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지원한다.

온라인 취업박람회 특성상 전국의 다양한 구직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종별 채용 트렌드,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서울과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