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온라인 가상 플랫폼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한화큐셀은 21일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큐셀 스마트시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큐셀 스마트시티는 3D 온라인 전시회와 쇼룸으로 구성된 가상 플랫폼이다.
한화큐셀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지식을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어려워지면서 이런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큐셀 스마트시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큐셀 스마트시티의 온라인 전시회에 지역별 전시관을 구축한다.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호주 등 지역 전시관을 추가하고 지역 특성에 맞게 다르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설명하기로 했다.
온라인 공장 및 연구소 투어, 제품 및 기술 설명을 위한 웨비나(Webinar,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 등 추가 콘텐츠 제공도 구상하고 있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 플랫폼을 통해 주요 시장에서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면 방문자 수가 같은 기간에 기존보다 1.5배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또한 전시회 기간이 지나더라도 상설 전시관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없이 전시회를 상시 운영할 수 있어 최대 5배의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사장은 “언택트(비대면)시대에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디지털 플랫폼으로 솔루션 사업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화큐셀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한화큐셀은 21일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큐셀 스마트시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큐셀 스마트시티 메인화면. <한화큐셀>
큐셀 스마트시티는 3D 온라인 전시회와 쇼룸으로 구성된 가상 플랫폼이다.
한화큐셀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지식을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어려워지면서 이런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큐셀 스마트시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큐셀 스마트시티의 온라인 전시회에 지역별 전시관을 구축한다.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호주 등 지역 전시관을 추가하고 지역 특성에 맞게 다르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설명하기로 했다.
온라인 공장 및 연구소 투어, 제품 및 기술 설명을 위한 웨비나(Webinar,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 등 추가 콘텐츠 제공도 구상하고 있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 플랫폼을 통해 주요 시장에서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면 방문자 수가 같은 기간에 기존보다 1.5배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또한 전시회 기간이 지나더라도 상설 전시관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없이 전시회를 상시 운영할 수 있어 최대 5배의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사장은 “언택트(비대면)시대에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디지털 플랫폼으로 솔루션 사업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화큐셀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