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를 내놨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5일 민간뉴딜 펀드인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를 내놨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뉴딜정책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 내놔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5일 민간뉴딜 펀드인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를 내놨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는 사회적책임기업에 투자하는 ‘신한BNPP Tops 아름다운SRI’ 펀드를 뉴딜투자에 적합하게 재구축한 펀드다.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지속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고 정부가 그린뉴딜정책을 확대 시행하면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

펀드 보수 가운데 일부를 적립해 공익사업에 기부한다. 투자자들은 투자와 더불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임은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신한BNPP 아름다운SRI뉴딜 펀드는 사회책임투자(SRI)라는 운용컨셉으로 15년 이상 운용된 펀드로 사회책임관련 기업 투자에 있어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뉴딜 펀드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안정적 성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