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카드앱을 전면 개편해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서비스를 강화했다.

NH농협카드는 카드이용 전반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NH농협카드 스마트앱’을 새롭게 바꿨다고 21일 밝혔다.
 
NH농협카드, 카드 스마트앱 전면개편해 사용 편의성 높여

▲ NH농협카드는 카드이용 전반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드 스마트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


스마트앱의 메뉴체계를 개편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 관점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을 개선해 모바일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 회원 가입 절차는 3단계에서 2단계로 축소했다.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간편 핀(PIN)번호, 브라우저인증서 등 신규 인증수단 도입 및 자동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및 상세 안내, 주요혜택 안내 등 기존의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금융서비스 할인 전후 이자율 제공, 나만의 이벤트, 신용매니저 등 신규 메뉴 46개를 탑재했다.  

비대면문화 확산에 따라 분실·도난 부정사용 보상 접수, 소득공제 신청 등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도 홈페이지, NH농협카드 스마트앱 등 디지털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을 만나는 중요한 플랫폼인 만큼 스마트하고 섬세한 서비스로 카드 스마트앱을 차별화해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하려고 했다”며 “농협카드 대표 결제 플랫폼인 올원페이 전면개편에 이은 카드 스마트앱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금융시대에 걸맞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