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상담기능을 강화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3일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기능을 강화하고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한 챗봇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상담 때 답변 정확도 높인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내놔

▲ 하나은행은 3일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강화하고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한 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자체개발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기술을 ‘하이’에 적용했다.

챗봇서비스에 은행업무와 관련 상담지식을 담아 답변의 정확도를 높였다.

일상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대화 수준을 높였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요구를 반영해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금융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고객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 은행업무뿐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금융업무도 처리할 수 있도록 상담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