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상담기능을 강화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3일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기능을 강화하고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한 챗봇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자체개발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기술을 ‘하이’에 적용했다.
챗봇서비스에 은행업무와 관련 상담지식을 담아 답변의 정확도를 높였다.
일상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대화 수준을 높였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요구를 반영해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금융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고객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 은행업무뿐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금융업무도 처리할 수 있도록 상담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하나은행은 3일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기능을 강화하고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한 챗봇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 3일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강화하고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한 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자체개발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기술을 ‘하이’에 적용했다.
챗봇서비스에 은행업무와 관련 상담지식을 담아 답변의 정확도를 높였다.
일상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대화 수준을 높였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요구를 반영해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금융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고객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 은행업무뿐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금융업무도 처리할 수 있도록 상담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