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그룹에 1천억 원을 투자해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에 모두 1천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에 1천억 투자해 비대면공연 강화

▲ SM엔터테인먼트(왼쪽)와 네이버 기업 로고.


세부적으로 'SMEJ Plus', '미스틱스토리'​ 등에 투자를 진행하고 차세대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 펀드 조성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기로 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가 유료사업모델로 비대면 디지털공연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더욱 긴밀한 협업으로 ‘Fanship’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anship'은 네이버가 서비스하고 있는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십 플랫폼을 말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팬클럽서비스를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Fanship'으로 통합하고 글로벌 멤버십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비대면 콘텐츠 플랫폼 경쟁력이 있는 네이버와 손을 잡게 돼 두 회사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SM이 해외팬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