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현대차는 올해 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주당 배당금을 축소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현대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코로나19로 부진하지만 배당매력 여전”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3일 현대차 목표주가 13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0일 현대차 주가는 7만11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송 연구원은 “현대차는 2015년 이후 보통주 기준으로 주당 4천 원의 배당을 유지하고 있다”며 “주당 배당금이 축소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송 연구원에 따르면 현대차 보통주의 연간 기대 배당 수익률은 현재 5.6%에 이른다. 우선주인 현대차우, 현대차2우B의 배당 수익률은 9~10% 수준이다.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시장 수요가 부진하지만 현대차는 배당금 지급에 필요한 재원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송 연구원은 “현대차의 2020년 영업이익은 올해 초 예상보다는 적겠지만 2018년 최악 수준이던 2조4천억 원보다는 많을 것”이라며 “법인세를 납부하고 유무형자산투자를 집행한 이후에도 총배당금 1조1천억 원을 지급할 여력은 충분하다”고 바라봤다.

고가 위주 신차 출시도 현대차 수익성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의 신모델 ‘GV80’과 ‘G80’을 각각 1월, 3월에 내놓은 데 이어 4분기 말 ‘GV70’을 새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아반떼 ‘올 뉴 아반떼’도 25일부터 국내 사전예약에 들어간다.

송 연구원은 “고가 차종 위주의 신차는 현대차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05조6578억 원, 영업이익 4조141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실적과 비교해 매출은 0.1% 줄지만 영업이익은 14.9%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