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스스로 학습하는 기능을 갖춘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 상담서비스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정확성을 높인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학습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AI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인공지능 활용해 서비스 정확성 높인 '신한AI플랫폼' 구축

▲ 신한은행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오로라'.


신한AI플랫폼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자체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인공지능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모두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서비스를 위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업무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갖춰 기존의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오로라'와 로보어드바이저 '쏠리치'의 정확성도 더욱 높일 수 있다.

신한은행은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여신 신용평가와 문서 자동분류 등으로 인공지능 기술 적용 분야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장현기 신한은행 디지털R&D센터 본부장은 "인공지능 플랫폼의 학습과 테스트 및 운영을 위한 핵심기능을 구현한 만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