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온라인몰인 롯데닷컴에서 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월 신선식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롯데쇼핑은 1일부터 27일까지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쇼핑 온라인몰에서 코로나19로 2월 신선식품 매출 137% 늘어

▲ 롯데쇼핑이 온라인 몰인 롯데닷컴에서 신선식품 2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쇼핑>


특히 2월 생연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80% 급증했다.

롯데쇼핑은 코로나19 감염증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신선식품 매출이 대폭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이시헌 롯데닷컴 상품기획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봄동김치, 대저토마토, 오렌지 등 평소보다 더 많은 제철식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