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벤처부 아래 공기업인 공영쇼핑이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마스크 15만 개를 판매했다. 

공영쇼핑은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15만개(5천 세트)를 판매했으며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대로 방송을 매일 진행하겠다고 19일 밝혔다. 
 
공영쇼핑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15만 개 판매, 매일 진행 준비

▲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이날 방송한 ‘뉴네퓨어 KF94 황사방역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긴급편성해 판매한 것이다. 

마스크 가격은 시중보다 저렴한 개당 830원(1세트 30개 2만4900원)으로 배송비 등 기본경비만 포함된 가격으로 판매했다고 공영쇼핑은 설명했다. 

방송은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는 게릴라방식으로 진행됐다.

50~60대 이상 고객층을 위해 ARS전화 및 상담전화 주문도 받았다.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가구 1세트로 구매수량도 제한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 이상의 구매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구입 연령층을 살펴보면 30대 16%, 40대 37%, 50대 26%의 비중을 차지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 대로 매일 판매방송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이 확산하는 위기 상황에 따라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가격이 안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