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유럽리그 후원을 이어간다.

기아차는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와 협업을 지속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차,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 후원계약 연장

▲ 기아자동차가 라이엇게임즈와 공동으로 제작한 2020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의 섬네일. <기아자동차>


기아차는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2019 시즌에 이어 2020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의 자동차부문 메인 파트너를 맡게 됐다.

기아차는 유럽리그 후원계약 연장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라이엇게임즈와 공동으로 제작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니로EV도 출연한다.

기아차는 △각 게임별 가장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각 스플릿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스플릿 MVP’ △시즌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기아팀 오브 더 시즌(Kia Team of the season)’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수상하기로 했다.

경기 전 선수들의 대화내용을 영상으로 담은 ‘기아 마이크 체크’ 프로그램을 통해 중계화면으로는 볼 수 없는 경기의 뒷이야기도 전달한다.

기아차는 “지난해부터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를 후원하며 세계 e스포츠팬들과 소통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e스포츠팬들과 공유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다.

현재 14개의 리그가 운영되고 있는데 그 가운데 유럽리그는 지난해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 명 이상을 보여 가장 규모가 큰 리그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