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개편해 오픈뱅킹 화상상담서비스 도입

▲ NH농협은행이 18일 금융상품몰을 개편하고 오픈뱅킹과 화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을 개편하고 오픈뱅킹과 화상상담서비스를 도입했다.

NH농협은행은 18일 ‘금융상품몰’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금융상품몰은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앱에서 금융상품 추천부터 가입까지 제공하는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금융상품몰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금융상품을 가입할 때 통장잔액이 부족하면 충전버튼을 눌러 타행계좌에서 바로 잔액을 충전해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사용자환경(UI)와 사용자경험(UX)을 개선했다.

개인화 추천상품과 직업군 전용관 등 주요 서비스들을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이고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없이 가입대상, 금리, 한도, 추천수 등 상품의 주요정보를 제공하는 프리뷰 리스트를 내놨다.

상품 가입 프로세스에 직장인, 개인사업자, 내집 마련, 노후설계 등 직업별, 테마별 웹툰을 만들고 4컷 애니메이션 모션을 도입했다. 상품 내용과 특징 및 장점을 이미지로 시각화해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상품을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화상상담서비스를 새로 만들어 기존 이메일, 전화예약, 채팅 상담과 함께 비대면 상담채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소득 및 재직 증빙서류를 앱에서 사진 파일로 첨부할 수 있도록 개선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도 확대했다.

허옥남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고객이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상품 가입 프로세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