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하남 남한고등학교에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 KB국민은행이 12월4일 경기도 하남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김태윤 열린의사회 사회공헌본부장, 원용연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박완규 남한고 교장, 홍경희 남한고 교감, 양원용 KB국민은행 강동5지역본부장, 김정옥 경기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KB국민은행이 경기도 하남에 있는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열었다.

4일 열린 행사에 양원용 KB국민은행 강동5지역본부장, 원용연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박완규 남한고 교장, 김태윤 열린의사회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KB국민은행이 5일 밝혔다.

이날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으로 구성된 남한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2인3각’이 뮤지컬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의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사업은 사회적 문제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학교폭력이 주로 일어나는 장소인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면거울, 조명, 영상 및 음향설비 등이 완비된 뮤지컬 연습공간을 만들어준다.

올해에는 전국 8개 초·중·고등학교에 동아리방을 조성했으며 뮤지컬, 연극 등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 및 치료지원사업인 ‘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폭력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