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영화산업 발전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문화마케팅을 확대한다.

교보생명은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업계 최초로 한국영화감독조합의 공식 파트너사가 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 영화감독조합과 손잡고 영화산업 발전 위한 마케팅 확대

▲ 교보생명 로고.


한국영화감독조합에는 영화 ‘암살’을 제작한 최동훈 감독, 영화 ‘왕의 남자’을 만든 이준익 감독 등을 비롯해 350여 명의 영화인이 소속돼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교보생명은 저예산 영화의 제작환경을 개선하고 영화감독들이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문화적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우수 고객 및 임직원 초청행사로 영화감독이 직접 관객을 만나는 시사회와 강연회, 씨네콘서트 등도 열 계획을 세워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음악, 미술은 물론 축구, 유소년 체육대회 등 스포츠까지 문화예술 분야를 꾸준히 후원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이 새롭고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