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고급화장품 브랜드와 온라인 유통망을 중심으로 2020년까지 실적 회복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13일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등 고급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매출이 회복하고 있다”며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 매출도 고성장하고 있어 올해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9700억 원, 영업이익 500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실적 전망치보다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14.2% 증가하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고급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실적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여세를 몰아 2020년에도 설화수 등 고급화장품 브랜드의 판매호조로 면세점에서 매출 1조780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매출 예상치보다 14.7% 늘어나는 것이다.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채널을 중심으로 중국 법인 실적 회복과 함께 미국 등 신규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 해외법인은 2020년 매출 2조2600억 원, 영업이익 159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실적 예상치보다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10.7% 증가하는 것이다.
양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디지털화에 따른 효율적 마케팅비용 집행과 오프라인 매장 수 감소로 고정비 부담이 완화된다면 고급브랜드 매출 회복과 함께 수익성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며 “2020년 실적 개선기조가 지속될 것임을 고려할 때 적극적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13일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등 고급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매출이 회복하고 있다”며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 매출도 고성장하고 있어 올해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9700억 원, 영업이익 500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실적 전망치보다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14.2% 증가하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고급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실적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여세를 몰아 2020년에도 설화수 등 고급화장품 브랜드의 판매호조로 면세점에서 매출 1조780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매출 예상치보다 14.7% 늘어나는 것이다.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채널을 중심으로 중국 법인 실적 회복과 함께 미국 등 신규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 해외법인은 2020년 매출 2조2600억 원, 영업이익 159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실적 예상치보다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10.7% 증가하는 것이다.
양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디지털화에 따른 효율적 마케팅비용 집행과 오프라인 매장 수 감소로 고정비 부담이 완화된다면 고급브랜드 매출 회복과 함께 수익성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며 “2020년 실적 개선기조가 지속될 것임을 고려할 때 적극적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