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해 ‘비비고’와 ‘햇반’을 알린다.

CJ제일제당은 10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서 대규모 홍보관을 운영하며 대표 브랜드 ‘비비고’, ‘햇반’ 등을 알린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해 ‘비비고’ ‘햇반’ 알려

▲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CJ그룹관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비비고 왕교자'를 시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CJ그룹관에서 비비고존과 햇반존을 운영한다.

각 브랜드존에는 대표 제품들을 전시하고 제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시식대도 준비해 ‘비비고 왕교자’, ‘햇반컵반 볶은김치덮밥’, ‘햇반컵반 옐로우 커리덮밥’ 등 메뉴를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2018년에는 그룹관 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40%였는데 올해에는 80%까지 확대해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현지 홍보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비비고와 햇반 등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중국에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 상무부와 상하이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식품뿐 아니라 자동차, 의류 등 다양한 산업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올해 행사는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진행하며 약 150개 국가, 3700개 기업들이 참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