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철도사업의 수익성 악화 탓에 3분기에 적자규모가 더 커졌다.

현대로템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6372억 원, 영업손실 966억 원을 냈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 3분기보다 매출은 5.1% 늘었지만 영업손실 규모는 320억 원가량 늘었다.
 
현대로템, 철도사업 수익성 악화로 3분기 영업손실 규모 더 커져

▲ 이건용 현대로템 대표이사.


순손실은 1175억 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주력사업인 철도부문의 수익성 악화가 영업손실 확대의 주요 원인이다.

3분기에 철도부문에서 매출 3650억 원, 영업손실 920억 원을 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22.5% 늘었지만 손실폭은 7배 늘었다.

현대로템은 “철도부문의 일부 프로젝트 설계 변경에 따라 추가 원가 부담이 생겨 수익성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방산부문에서는 매출 1310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을 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7.4%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반토막났다.

현대로템은 올해 1~3분기에 신규수주로 1조2600억 원 규모의 일감을 따냈다. 철도 6580억 원, 방산 3860억 원, 플랜트 2160억 원 등이다.

3분기 말 수주잔고는 철도 6조6780억 원, 방산 7840억 원, 플랜트 4840억 원 등이다.

부채비율은 3분기 말 기준으로 332%였다. 2018년 말보다 부채비율이 71%포인트 늘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