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택배산업 상생프로젝트의 하나로 '올해의 택배인'제도를 도입한다.

CJ대한통운은 택배산업 종사자들에게 자긍심을 불어넣어 따뜻한 산업 생태계를 만든다는 의미로 '택배온다(溫多)'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산업 상생프로젝트로 '올해의 택배인상' 만들어

▲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 사장.


CJ대한통운은 '택배온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택배산업 5개 주체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상생위원회를 설치한다.

상생위원회는 택배기사와 집배점, 택배회사, 택배터미널 사이 수송 차량을 공급하는 간선사, 지역별 상하차 인력을 공급하는 도급사 등 5개 주체에서 대표위원을 뽑아 구성된다. 

상생위원회는 분기마다 대표위원들이 모여 국내 택배시장 변화, 신사업과 신서비스 발굴, 투자 현황, 작업환경 개선사항 등을 공유한다.

CJ대한통운은 기금을 출연해 택배산업 5개 주체 약 3만5천 명을 대상으로 매년 '올해의 택배인'을 선정하여 1억 원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을 세웠다.

CJ대한통운 상생위원회 운영을 위해 배송 1건당 1원씩의 기금을 조성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약 12억 상자의 택배물품을 배송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연간 12억 원 이상의 기금을 출연하고 규모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며 "택배산업의 사회적 인프라 기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운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