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창립 11돌 맞아 "고객 행복과 더 나은 세상 만들어야"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가운데)이 KB금융지주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고객의 행복과 KB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강조했다.

KB금융지주는 27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13층에서 윤종규 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해 창립 11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윤 회장은 이 자리에서 그룹의 사명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에 전체 임직원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하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KB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고객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객의 요구와 불편함(Pain Point)을 해결해야 한다”며 “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에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너지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세한 차이가 초격차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고객과 접점을 통해 KB만이 지니고 있는 미세한 차이를 끊임없이 창출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KB금융그룹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써줄 것도 당부했다.

그는 “친환경금융 실천, 사회적 책임 강화, 이해관계자와 소통 확대 등 리딩 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사회와 동반성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혁신을 통해 금융 편의성을 강화하고 혁신금융, 스타트업 지원 등 포용과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임직원들이 세상을 바꿔 나간다는 주인의식을 지니고 KB의 끈끈한 팀워크의 전통을 이어갈 것도 강조했다.

그는 “KB인(人)만이 지닌 자긍심도 더욱 더 높여가자”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최고의 인재가 되고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행복한 직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KB금융지주는 2008년 출범해 9월29일 창립 11주년을 맞는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