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과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각자대표체제 아래서 역할분담을 통해 신사업 확대와 보험 영업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18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 회장은 추석연휴에 보험업의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찾기 위해 일본 출장을 다녀왔다. 
 
교보생명 신창재 윤열현 각자대표 반 년, 신사업과 보험업 역할 집중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왼쪽)과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신 회장은 ‘잃어버린 20년’ 장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은 일본 생명보험사의 실무자들을 만나 경험담을 들었다. 

한국 보험업계도 낮은 금리에 따른 역마진 확대, 재무 건전성 규제 강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윤 사장은 추석연휴 차세대 전산시스템 ‘V3’을 점검하고 차세대 시스템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윤 사장은 고객정보를 통합관리해 효율적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3월 윤 사장이 교보생명 대표이사에 오르면서 교보생명 각자대표체제가 출범했다. 

각자대표체제 아래서 신 회장은 디지털 혁신, 신사업 등 장기 전략을 짜고 윤 사장은 마케팅 경쟁력 제고, 고객중심 영업을 통한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왔다.

신 회장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에 진출했다. 

신 회장은 오픈 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를 출범시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으며 생보부동산신탁을 100% 자회사로 편입하며 사업 다각화를 진행했다. 

윤 사장은 마케팅부문 부사장을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영업’을 강조하며 새로운 서비스들을 내놨다.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챗봇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신 회장은 교보생명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큰 그림 그리기에, 윤 사장은 영업현장 혁신과 고객 보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며 “각자대표체제가 자리 잡으며 교보생명이 안정적 발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