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대화형 뱅킹서비스 '하이뱅킹'의 수준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뱅킹은 대화형 뱅킹서비스로 지난해 11월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고객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뱅킹서비스에 고객 맞춤형 마케팅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해 챗봇을 통해 개인 맞춤형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도 갖추기로 했다.
가입 및 인증절차를 간소화했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하이뱅킹에서 환전할 수 있는 통화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21개까지 늘리고 챗봇을 통해 보관 및 재환전 기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이벤트를 벌인다.
하이뱅킹은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화(거래)를 많이 한 고객 가운데 1천 명을 뽑아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는 대화 기반의 금융거래뿐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와 은행원이 함께 손님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
하이뱅킹은 대화형 뱅킹서비스로 지난해 11월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고객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뱅킹서비스에 고객 맞춤형 마케팅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해 챗봇을 통해 개인 맞춤형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도 갖추기로 했다.
가입 및 인증절차를 간소화했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하이뱅킹에서 환전할 수 있는 통화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21개까지 늘리고 챗봇을 통해 보관 및 재환전 기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이벤트를 벌인다.
하이뱅킹은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화(거래)를 많이 한 고객 가운데 1천 명을 뽑아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는 대화 기반의 금융거래뿐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와 은행원이 함께 손님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