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월드와이드가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광고사업을 확장한다.

이노션은 빅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인 ‘이노-애널리틱스’를 자체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션, 고객행동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이노-애널리틱스' 자체개발

▲ 이노션월드와이드가 빅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인 '이노-애널리틱스'를 자체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션>


이노-애널리틱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전담하는 조직 ‘디지털 커맨드 센터’가 만들었으며 고객들에게 광고전략을 제안할 때 데이터 분석에 바탕을 두겠다는 취지로 설계했다.

이노션에 따르면 이노-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주제에 맞춰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을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고 인공지능 기술이 정보를 분석해 심층적 결과를 도출해 준다. 정보를 정리해서 시각화하는 기능도 담았다.

이노션 관계자는 “고객행동 전반을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기를 비롯해 시각화 기능을 자체기술로 내재화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