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리턴업’을 내놓았다.

CJ제일제당이 국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40세 이후 생애전환기별 맞춤형 건강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마트에이징(현명하게 나이듦)’ 브랜드 리턴업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연령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턴업' 내놔

▲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 이미지.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만나는 건강 밸런스’라는 의미를 지닌 리턴업은 신체의 변화를 급격하게 느끼는 40세부터 건강한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나이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건강 해결책을 제시한다.

현재 건강기능식품시장이 성별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과 달리 리턴업은 연령별, 기능별로 제품군을 이원화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을 꾀했다.

기초영양 제품은 ‘리턴업 발효비타민’ 5종과 ‘노르웨이 오메가-3’, ‘발효효소’ 등 모두 14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발효비타민’은 40세 전후 연령층을 위한 ‘비타민40’, 65세 이상을 위한 ‘비타민 65’,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비타민 베이직’ 등이 대표제품이다.

기능성제품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대사증진 및 다이어트 제품군인 ‘팻다운’ 등을 개편한다. 

CJ제일제당은 리턴업 제품에 발효기술과 식품첨가물을 배제하는 ‘클린 라벨’ 기술을 적용한다. 영양소를 발효해 건강기능식품의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높이고 아미노산 등을 생성해 영양성분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경림 CJ제일제당 헬스푸드팀장은 “생애전환기 시점인 40세 이후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40세~65세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구매비중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리턴업은 검증된 효능과 원료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