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 강화가 시작되면서 SK이노베이션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24일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를 23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1일 SK이노베이션 주가는 16만1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한 연구원은 “국제해사기구가 2020년부터 시행하는 규제는 한국 정유회사들에게 기회요인”이라며 “비중이 큰 경유의 마진이 높아지면서 복합 정제마진도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제해사기구는 2020년부터 선박 연료유에 포함된 황산화물 함유량을 기존 3.5%에서 0.5%로 줄이기로 했다.
한 연구원은 “올해 정제마진은 배럴당 6.1달러 수준으로 부진한데 하반기 국제해사기구의 규제효과가 나타나면서 반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SK이노베이션은 2분기 영업이익 3544억 원을 내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추산됐다. 다만 2020년에는 영업이익이 2019년 전망치보다 67.1%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2020년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 강화가 시작되면서 SK이노베이션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
24일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를 23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1일 SK이노베이션 주가는 16만1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한 연구원은 “국제해사기구가 2020년부터 시행하는 규제는 한국 정유회사들에게 기회요인”이라며 “비중이 큰 경유의 마진이 높아지면서 복합 정제마진도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제해사기구는 2020년부터 선박 연료유에 포함된 황산화물 함유량을 기존 3.5%에서 0.5%로 줄이기로 했다.
한 연구원은 “올해 정제마진은 배럴당 6.1달러 수준으로 부진한데 하반기 국제해사기구의 규제효과가 나타나면서 반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SK이노베이션은 2분기 영업이익 3544억 원을 내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추산됐다. 다만 2020년에는 영업이익이 2019년 전망치보다 67.1%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