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시장에서 12분기째 점유율 1위 지켜

▲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시장에서 12분기 연속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3일 미국의 시장 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매출 기준으로 미국 생활가전시장에서 19.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2018년 1분기보다 점유율이 0.3%포인트 올랐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22.3%로 품목별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점유율이 30.3%로 39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1분기 세계시장 점유율도 19%로 1위였다. 2019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4년 연속 혁신상을 받는 등 품질도 호평을 받았다.

세탁기의 미국시장 점유율도 20.4%로 1위였다. 드럼세탁기는 31%의 점유율로 2위와 10%포인트 이상 격차를 벌렸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드럼세탁기시장에서도 1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매개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발 앞선 트렌드 분석과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선도업체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