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서비스 ‘i-ONE봇’(아이원봇)을 전면 개편해 새로 출시했다.

기업은행은 새로워진 아이원봇을 통해 은행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채팅창을 통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인공지능 기반 챗봇 '아이원봇' 전면 개편

▲ IBK기업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서비스 ‘i-ONE봇’(아이원봇)을 전면 개편해 새로 출시했다.


이 밖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아이원봇은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금융 도우미 역할도 한다.

금융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24시간 365일 상담도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챗봇이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를 늘리는 등 인공지능 금융비서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