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인공지능으로 증권사 보고서 분석해 종목추천 서비스

고두형 기자
2019-05-13 11:23:42
0
NH투자증권이 인공지능으로 증권사 보고서를 분석해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NH투자증권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모든 증권사 리서치 보고서를 분석해 매일 1개의 종목을 추천해주는 ‘올댓 인공지능(AI)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인공지능으로 증권사 보고서 분석해 종목추천 서비스

▲ NH투자증권은 13일 모든 증권사 리서치 보고서를 분석해 매일 1개의 종목을 추천해주는 ‘올댓 인공지능(AI)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


올댓 인공지능 리포트는 증권사에서 발표한 리서치 보고서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법을 활용해 분석한 뒤 추천종목을 선정한다. 

NH투자증권은 증권사 연구원의 긍정적 의견을 담은 보고서가 발표된 직후 기업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할 때가 많은 주식시장의 현상에 착안해 올댓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했다. 

추천 종목은 단기 주가 상승을 기대하고 선정한 종목이기 때문에 최대 5일 동안 보유한 뒤 매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최대 5개 종목까지만 포트폴리오에 담을 수 있다. 

투자금액의 50%는 현금성 자산으로 보유해 연 1.80%의 발행어음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에서 관리한다. 

올댓 인공지능 리포트는 NH투자증권의 큐브(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알고리즘 마켓'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투자금액은 200만 원이다. 서비스 가입은 무료지만 주식 매매 수수료는 따로 부과된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9월부터 자동화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투자 서비스인 알고리즘 마켓을 내놨다.

알고리즘 마켓을 통해 추천종목을 주문할 수 있고 투자자 본인 계좌의 운용 수익률과 추천전략의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다.

전택희 NH투자증권 자산관리 디지털(WM Digital)플랫폼부 로보어드바이저(RA)사업추진팀장은 “개인투자자가 데이터와 투자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투자 판단을 내리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알고리즘은 국내외 시장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고 개인이 놓치기 쉬운 시장의 변화까지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NH투자증권, 두나무와 증권 플랫폼 공유하고 제휴서비스 확대
  2. 신한카드, 리스크 관리역량으로 '비자 시큐리티 서밋'에서 상 받아
  3. NH투자증권 상반기 상장주관 1위, 대신증권 하나금융투자 뒤이어
  4. 카카오, 머신러닝 이용해 문제 해결하는 대회 '카카오아레나' 열어
  5. LG유플러스, 온라인쇼핑몰에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선보여
  6. 김조원, 파리에어쇼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 수출확대 주력
  7. [오늘Who] 한성숙, 네이버 쇼핑플랫폼 경쟁력을 소상공인에서 찾다
  8. [Who Is ?]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9. [인터뷰] 송영길 "세계 일류 제조국가 가기 위해 항공우주산업은 필수"
  10. 넥슨 '몸값' 의견차이 좁히지 못한 김정주, 매각 포기할까 재개할까
TOP

인기기사

  1. 1 현대차, 임단협 교섭에서 "올해 임금 동결하고 성과급 미지급"
  2. 2 기아차 모하비 부분변경 8월 출시, '풀체인지급 변화' 자신하는 까닭
  3. 3 아시아나항공 매각도 대우조선해양처럼 인수의향자 미리 정해 놓을까
  4. 4 한국전력 공기업과 민간기업 사이의 고단함, 정부가 이제 선택할 때
  5. 5 방준혁 방시혁 합작품 넷마블 BTS월드, 게임신화도 새로 쓸까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