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서비스품질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9년째 뽑혀

고두형 기자
2019-05-12 12:02:03
0
NH농협은행이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를 운영하는 곳으로 9년 연속 인정받았다.

NH농협은행은 콜센터인 고객행복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서비스품질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9년째 뽑혀

▲ NH농협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콜센터 좌석 수가 30개 이상인 275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에서는 1천여 명의 상담사가 24시간 끊임없이 하루 평균 6만 명의 고객을 상담한다. 

상담사 대상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신규 상담사는 한해 160시간, 기존 상담사는 한해 120시간 이상의 집중교육을 받는다.

NH농협은행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로 통화내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인간처럼 학습하고 분석해 고객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도우미’와 상담내용을 이슈별로 자동 분류해 특이사항을 감지하는 ‘인공지능(AI) 이슈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행복센터는 4월28일에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담사들의 권리보호와 감성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명호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정형화되고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NH농협은행 소비자 권리찾기 영상 공모, 이대훈 "많은 참여 기대"
  2. 이대훈, 추석연휴에 NH통합IT센터 찾아 차세대 시스템 도입 점검
  3. 농협중앙회장 선거 누가 나오나, 내년 3월 새 임기 앞두고 하마평 무성
  4. 김익래 아들 김동준, 키움인베스트먼트 성과로 후계자 입지 다진다
  5. 어머니 이어룡과 아들 양홍석, 대신증권 경영권 방어 안심 못해
  6. 김남구, 장남의 한국투자증권 '밑바닥 경영수업'으로 전통 이어가
  7. [오늘Who] 이대훈, 스타트업에 공들여 NH농협은행 하나씩 수확 시작
  8. [Who Is ?] 이대훈 NH농협은행장
  9.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에 문영식, NH농협은행 출신
  10. [오늘Who] 삼성물산 수주잔고 감소, 이영호 사우디 바라보다
TOP

인기기사

  1. 1 김종갑, 한전공대 자금지원법 야당 동의 얻기 쉽지 않다
  2. 2 [Who Is ?]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회장
  3. 3 [오늘Who] CJ그룹 재무부담 커져, 이재현 '알토란' 가양동 부지 팔까
  4. 4 [Who Is ?]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5. 5 [오늘Who] 이성수, 한화디펜스 수출성과로 '매출 4조' 목표달성 자신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