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올레드는 5G시대의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디스플레이"

조예리 기자
2019-05-09 13:47:19
0
한상범 “올레드는 5G시대의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디스플레이"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이 9일 중국 광저우 개최된 ‘2019 세계 UHD 산업발전대회’에서 ‘5G와 고화질 컨텐츠 시대의 디스플레이 역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이 5G 시대에 올레드(OLED) 패널의 역할을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한 부회장이 9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2019 세계 UHD 산업발전대회’에서 ‘5G와 고화질 콘텐츠 시대의 디스플레이 역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밝혔다.

세계 UHD산업 발전대회는 중국 공신부와 광전총국(중국 미디어 관리기관), 광둥성 정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중국 정부기관과 협회, 언론, 학계, 업계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모여 UHD(4K 해상도) 산업발전을 논의하는 자리다.

한 부회장은 우리나라 CEO 가운데 처음으로 UHD산업 발전대회의 기조연설자로 초대됐다.

한 부회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데이터 처리속도와 용량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5G 시대에 요구되는 디스플레이 역할을 제시하고 그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수단으로 올레드를 꼽았다.

한 부회장은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디스플레이가 올레드”라며 “올레드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서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고, 가볍고, 구조가 단순하기 때문에 이동성과 디자인 자유도를 줄 수 있으며, 얇은 박형이기 때문에 현장감 있는 소리까지 구현할 수 있고, 블루 라이트 발생이 다른 디스플레이보다 적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줘 컨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5G 시대 최적의 디바이스 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G 시대 소비자들은 더욱 진화한 디스플레이를 필요로 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 부회장은 “소비자들은 앞으로 4K와 8K 등 초고화질 영상과 게임 컨텐츠를 실감나게 표현하는 디스플레이를 찾게 될 것”이라며 “또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능동적 소비행태가 활성화하면서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확대되고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의 발전에 따라 자동차 등 운송수단의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화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5G 시대에 적합한 디스플레이의 특징과 관련해 “초고해상도 콘텐츠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고화질은 기본이며 여러 센서와 기능이 융복합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갖춰 시청각 디바이스로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지, 디자인이 자유롭고 투명한 창의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UHD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의 중요성도 들었다.

한 부회장은 “연결성(Connectivity)이 핵심인 새로운 ICT(정보통신기술) 시대에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통신 인프라와 방송, 콘텐츠, 디바이스까지 이종사업 사이 무수히 많은 협업의 기회가 열려 있다”며 “오늘 이 자리와 같이 UHD 생태계를 구성하는 전 산업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5G 시대의 개막을 지켜보며 올레드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이뤄낼 비전을 꿈꾸게 됐다”며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싶다”는 말로 연설을 마무리했다.

이날 대회에는 리둥성 TCL 회장과 다이정우 샤프 CEO 등 글로벌기업의 최고경영자들도 기조연설자로 나서 UHD산업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LG디스플레이, LCD패널 가격 하반기에 안정돼 실적개선 가능
  2. "LG디스플레이 주식 매수 신중해야", LCD업황 약세 하반기도 지속
  3. LG디스플레이와 실리콘웍스 주가 올라, 대형 올레드 성장 본격화
  4. LG디스플레이 주식 매수로 의견 변경, 실적 전환의 초기국면에 진입
  5. LG디스플레이 주가 급락, LCD업황 악화로 실적부진 지속
  6. LG디스플레이, 대형 올레드패널 생산원가 낮춰 수익확보 가능
  7.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상향, 모바일 올레드 공급해 주가에 긍정적
  8. [Who Is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
  9. [오늘Who] 강인엽, 삼성전자의 인텔 통신반도체 인수 추진할까
  10. [Who Is ?]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
TOP

인기기사

  1. 1 현대차, 임단협 교섭에서 "올해 임금 동결하고 성과급 미지급"
  2. 2 기아차 모하비 부분변경 8월 출시, '풀체인지급 변화' 자신하는 까닭
  3. 3 아시아나항공 매각도 대우조선해양처럼 인수의향자 미리 정해 놓을까
  4. 4 한국전력 공기업과 민간기업 사이의 고단함, 정부가 이제 선택할 때
  5. 5 방준혁 방시혁 합작품 넷마블 BTS월드, 게임신화도 새로 쓸까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