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은 이제 경쟁자 아니라 고객에게 집중해야"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19일 경기도 용인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고객의 처지에서 바라보는 노력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행장은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열린 올해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에서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노력을 통해 경쟁자를 앞서가는 프론티어가 아닌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가 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임원, 본부장, 주요 부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1분기 성과를 되짚어보고 2분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전략을 공유했다. 또 ‘새로운 시대의 신한다움’을 놓고 영업현장과 본부가 함께 변화의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도 진행했다.

진 행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곧 신한은행의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이 역량 개발을 통해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현장에 참석한 임원과 본부장들에게는 “직원들이 돈키호테적 사고를 발현할 수 있도록 기발한 발상과 새로운 도전을 권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줘야 한다”며 “이것이 바로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신한다움”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