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금융 카카오페이가 투자상품으로 젊은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모은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0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투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투자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계좌 개설, 예치금 준비 등 기존 투자상품의 복잡한 절차를 없애고 1만 원부터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젊은층의 투자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20~30대 투자자가 전체의 76%에 이르렀으며 이 가운데 사회초년생 연령대(25~34세)가 47%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1인당 1회 투자금은 10만 원 미만(59%)이 가장 많았고 평균적으로 1명당 2.8회 재투자하는 성향을 보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 사용자 가운데 57.3%가 투자상품 알림 기능을 신청했으며 상품의 65%는 1시간도 되지 않아 마감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투자상품 제공사에서 고른 투자상품을 내부검토 뒤 매일 오전 11시에 등록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P2P금융(개인사이 금융)인 투게더펀딩과 테라펀딩에 이어 인천항만공사의 태양광 업과 관련한 투자상품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4개월 동안 사회초년생 등 많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투자경험을 쌓으며 좋은 반응을 보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안정적 상품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모은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모은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0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투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투자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계좌 개설, 예치금 준비 등 기존 투자상품의 복잡한 절차를 없애고 1만 원부터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젊은층의 투자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20~30대 투자자가 전체의 76%에 이르렀으며 이 가운데 사회초년생 연령대(25~34세)가 47%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1인당 1회 투자금은 10만 원 미만(59%)이 가장 많았고 평균적으로 1명당 2.8회 재투자하는 성향을 보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투자 사용자 가운데 57.3%가 투자상품 알림 기능을 신청했으며 상품의 65%는 1시간도 되지 않아 마감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투자상품 제공사에서 고른 투자상품을 내부검토 뒤 매일 오전 11시에 등록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P2P금융(개인사이 금융)인 투게더펀딩과 테라펀딩에 이어 인천항만공사의 태양광 업과 관련한 투자상품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4개월 동안 사회초년생 등 많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투자경험을 쌓으며 좋은 반응을 보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안정적 상품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