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NH디지털혁신캠퍼스 열고, 김광수 "디지털 가속"

고두형 기자
2019-04-08 13:48:27
0
NH농협금융 NH디지털혁신캠퍼스 열고, 김광수 "디지털 가속"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 세 번째)이 8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열린 ‘NH디지털혁신캠퍼스 출범식’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오른쪽 두 번째)에게 ‘다기능 스마트 현금인출기’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 NH농협금융지주 >

NH농협금융이 NH디지털혁신캠퍼스를 열고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인다.

NH농협금융은 8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 김대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 정유신 한국핀테크 지원센터 이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디지털혁신캠퍼스’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NH디지털혁신캠퍼스는 금융권 최대 규모(2080제곱미터)로 조성됐으며 ‘디지털연구개발(R&D)센터’와 ‘NH핀테크혁신센터’로 이뤄졌다. 

디지털연구개발센터에서 디지털협력파트, 디지털플래랫폼파트, 디지털기술파트, 디지털경험파트 등 4개 조직이 연구개발을 담당한다. NH핀테크혁신센터에는 33곳의 스타트업이 입주했다.

NH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NH농협금융은 디지털 전략 방향에 따라 NH농협금융과 스타트업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상생의 장으로서 NH디지털혁신캠퍼스를 만들었다”며 “NH디지털혁신캠퍼스는 NH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속도를 높이기 위한 컨트롤타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금융은 디지털 연구·개발 총괄조직인 ‘디지털R&D센터’를 통해 오픈 API의 역량을 더욱 높이기로 했으며 ‘NH핀테크혁신센터’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광수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NH디지털혁신 캠퍼스는 미래 금융 생태계의 중심이자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의 핵심동력이 될 것”이라며 “입주기업이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훈 행장은 출범식에서 핀테크 기업 대표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상생협력 증서를 전달하며 핀테크기업과 협업을 통해 혁신금융을 함께 선도하기로 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금융회사와 스타트업이 함께 동고동락하며 상생의 관계로 발전하는 캠퍼스가 되길 바란다”며 “금융당국은 앞으로도 금융산업의 경쟁을 촉진하고 소비자에게 혁신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관련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출범식이 끝난 뒤 스타트업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듣고 핀테크 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김광수, NH농협금융그룹 젊은 인재 '혁신리더'와 변화 놓고 소통
  2. NH농협은행 소비자 권리찾기 영상 공모, 이대훈 "많은 참여 기대"
  3. 이대훈, 추석연휴에 NH통합IT센터 찾아 차세대 시스템 도입 점검
  4. 김남구, 장남의 한국투자증권 '밑바닥 경영수업'으로 전통 이어가
  5. [Who Is ?]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6. [오늘Who] 이대훈, 스타트업에 공들여 NH농협은행 하나씩 수확 시작
  7. [Who Is ?]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8. 최종구, 조국 의혹 관련해 "펀드로 편법승계는 불가능해"
  9. [오늘Who] 삼성물산 수주잔고 감소, 이영호 사우디 바라보다
  10. 르노삼성차 '생산절벽' 위기, 시뇨라 노조에 '임금동결' 설득할 수 있나
TOP

인기기사

  1. 1 김종갑, 한전공대 자금지원법 야당 동의 얻기 쉽지 않다
  2. 2 [Who Is ?]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회장
  3. 3 [오늘Who] CJ그룹 재무부담 커져, 이재현 '알토란' 가양동 부지 팔까
  4. 4 [Who Is ?]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5. 5 [오늘Who] 이성수, 한화디펜스 수출성과로 '매출 4조' 목표달성 자신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