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6일] 비즈니스피플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

▲ 26일 주요 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 정보. <비즈니스피플>

26일 주요 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 신탁부에서는 주식운용역과 증권연구원(애널리스트)을, 부산은행은 핀테크 법률전문가를 채용한다. 

아모레퍼시픽, 컴투스, 삼호는 변호사, 노무사, 회계사 등 전문직을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우리은행, 신탁부 전문계약직 채용
신탁부에서 주식운용역과 증권연구원을 채용한다. 주식운용역은 주식투자 관련 운용과 연구(리서치) 경력 3년을 이상 쌓고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을 지닌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증권연구원은 금융기관 증권연구원 업무로 3년 이상 경력을 갖추고 멀티에셋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경험을 보유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3월6일까지다.

◆ 부산은행, 핀테크 법률전문가 채용
핀테크 사업모델 법률검토와 신규 서비스모델 감수 등을 수행할 전문가를 채용한다. 해당 분야 경력을 지닌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변호사 자격 소지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7일까지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내 변호사 채용
변호사를 채용한다. 해외 법인 진출방식을 검토하고 법인 설립을 지원하며 해외 법무 쟁점과 관련한 자문을 제공한다. 영미권 변호사 자격을 갖추고 기업 또는 법률사무소(로펌)에서 해외 법무를 수행한 경력이 5년 이하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사내 변호사를 경험했거나 기업법 관련 전문성을 가진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10일까지다.

◆ 컴투스, 노무담당자 채용
노사관계(ER) 관련 업무를 수행할 공인노무사를 채용한다. 인적자원관리(HRM) 전반에 경험을 쌓고 노사관계 관련 경력을 가진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기업에서 해당 직무를 수행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 삼호, 공인회계사 채용
결산과 재무제표 작성을 담당할 경력직 공인회계사를 채용한다. 건설회사 또는 상장회사에서 회계감사를 수행해본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3일까지다.

◆ 르노삼성자동차, 전사 물류담당 채용
해외물류팀에서 완성차(CBU) 수출 제반 업무를 수행할 과장~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완성차 수출업무 경력 4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완성차업체 근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3일까지다.

◆ 풀무원, 홍보 담당자 채용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홍보 아이템을 기획하고 보도자료를 작성하며 풀무원 뉴스룸의 콘텐츠 제작, 발행을 담당한다. 신문방송, 광고홍보, 어문학 계열 전공자로 경력 5년 이상 10년 이하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언론사 기자 또는 대기업 홍보담당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4일까지다.

◆ 두산퓨얼셀, 서비스기획 경력사원 채용
유지보수 서비스사업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과장~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관련 경력 8~12년이며 발전소 시험운전 기획 경험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3월10일까지다.

◆ KT에스테이트, 부동산 개발관리 경력자 채용
부동산 개발기획 분야와 호텔운영 분야에서 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개발기획 담당자는 부동산 개발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 타당성을 검토한다. 개발영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부동산 개발전문 인력과 부동산금융 관련 이해와 경험을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호텔운영 담당자는 호텔 사업기획과 운영전략 수립, 위험성 검토 등을 맡는다. 외주용역업체 운영과 관리 경험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영어가 능숙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3일 23시까지다.

◆ 카카오게임즈, 인프라 보안 담당자 채용
인프라 보안장비와 솔루션을 운영하고 침해사고분석과 보안 이벤트 분석·대응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인프라 보안 실무 전반의 보안 담당자로 경력 7년 이하인 사람, 침해사고 분석을 할 수 있는 사람, 스크립트를 통한 업무 자동화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