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저평가 상태로 중국 인프라 투자 증가에 따라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성정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6일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를 1만2500원에서 1만1500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15일 8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성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며 “반복되는 호실적에도 중국 경기하강 우려로 두산 인프라코어 주가가 큰 폭으로 할인받고 있다”고 바라봤다.
성 연구원은 중국이 경기부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인프라 투자를 추진하고 있어 고정자산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중국 굴삭기 판매량이 2018년과 유사한 18만1천 대로 전망된다며 “중국 인프라 투자 증가의 가장 큰 수혜는 두산인프라코어”라고 판단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시장 점유율은 2018년 3분기 6.9%를 저점으로 회복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019년 점유율은 8.5%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18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8597억 원, 영업이익 1686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4분기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0% 증가했으나 시장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엔진사업부는 미국으로 수출이 증가하면서 견조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 굴삭기 수출액 증가율이 -2%로 크게 낮아졌지만 아시아태평양 및 신흥국(APEM)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됐다.
성 연구원은 “2019년에는 두산인프라코어 Heavy사업부와 엔진사업부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실적을 거두는 가운데 자회사 밥캣의 성장이 전체 이익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그러나 현재 주가는 저평가 상태로 중국 인프라 투자 증가에 따라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사장.
성정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6일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를 1만2500원에서 1만1500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15일 8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성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며 “반복되는 호실적에도 중국 경기하강 우려로 두산 인프라코어 주가가 큰 폭으로 할인받고 있다”고 바라봤다.
성 연구원은 중국이 경기부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인프라 투자를 추진하고 있어 고정자산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중국 굴삭기 판매량이 2018년과 유사한 18만1천 대로 전망된다며 “중국 인프라 투자 증가의 가장 큰 수혜는 두산인프라코어”라고 판단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시장 점유율은 2018년 3분기 6.9%를 저점으로 회복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019년 점유율은 8.5%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18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8597억 원, 영업이익 1686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4분기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0% 증가했으나 시장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엔진사업부는 미국으로 수출이 증가하면서 견조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 굴삭기 수출액 증가율이 -2%로 크게 낮아졌지만 아시아태평양 및 신흥국(APEM)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됐다.
성 연구원은 “2019년에는 두산인프라코어 Heavy사업부와 엔진사업부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실적을 거두는 가운데 자회사 밥캣의 성장이 전체 이익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