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톡톡+] 테슬라 주식 지금 사도 되나, 성장주 기업가치를 보는 지표 PEG
등록 : 2023-12-15 13:42:25재생시간 : 1:50조회수 : 4,532김여진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서학 개미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식을 하나만 꼽아보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 테슬라를 선택할 것이다.

10월 말 ‘테슬라 위기론’이 급물살을 타며 주가가 200달러 아래로 내려가기도 했지만, 이후 다시 꾸준히 상승해 14일 종가 기준 테슬라 주가는 25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테슬라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4일 종가 기준 80배가 넘는다. 하지만 여전히 테슬라의 주가가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주가수익비율은 성장주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성장주의 기업가치를 계산할 수 있는 지표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를 위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소개하려는 지표는 바로 주가이익성장비율(PEG)이다.

PEG는 Price Earning Growth Ration의 줄임말이다. PER에 Growth, 즉 성장이 추가된 형태로 PER과 수익 성장률을 함께 보기 위한 지표다.

계산법은 간단하다. PER을 주당순이익의 증가율의 100배로 나누면 된다. 예를 들어 주당 순이익 증가율이 10%라면 PER을 10으로 나누면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 계산에 사용되는 주당순이익 증가율은 4년치 주당순이익 성장률을 평균내서 구한다.

투자의 귀재 피터린치는 PEG가 0.5 이하면 매수를 추천하고, 1.5 이상이면 매도를 추천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윤휘종 기자
<저작권자 © 채널Wh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