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LG디스플레이 중국 지하철에 투명올레드 공급, 실시간 교통정보 활용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8-21 10:46:0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중국 심천 지하철에 설치된 LG디스플레이 투명 올레드패널이 지하철 노선을 보여주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가 중국 지하철에 투명한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패널을 공급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중국 베이징과 선전 지하철에 투명 올레드패널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명 올레드패널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특성에 따라 발광체(백라이트)를 따로 탑재할 필요가 없어 투명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가 이번에 공급한 투명 올레드패널은 55인치 크기로 지하철 객실 창문에 사용된다. 

승객들에게 열차 운행정보, 위치정보, 지하철 환승정보, 실시간 항공편 정보 등 교통정보를 비롯해 일기예보, 뉴스 등 생활정보까지 보여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철도 관련 업체들과 협력해 주요 지역 지하철에 투명 올레드패널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부사장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쓰임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설팅기업 프레시언트&스트래티직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투명 디스플레이시장은 2024년까지 49억33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매수의견 유지, “중국에서 내년 매출호조 예상"
·  LG그룹주 상승 많아, LG디스플레이 3%대 LG 2%대 올라
·  LG그룹주 등락 갈려, LG하우시스 2%대 상승 LG상사 5%대 하락
·  LG디스플레이 주식 매수의견 유지, "내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예상"
·  오리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유통채널과 신제품으로 순조로운 성장"
·  풀무원 주가 상승 가능, “미국 중국에서 두부와 생면 매출 늘어”
·  [HotJobs 100] 비즈니스피플이 엄선한 오늘의 채용-11월25일
·  포스코, 미국 유럽의 철강 보호주의에 아세안 수출에 더 힘 싣는다
·  LG그룹주 상승 많아, LG화학 3%대 오르고 LG하우시스 1%대 밀려
·  [HotJobs 100] 비즈니스피플이 엄선한 오늘의 채용-11월26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