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푸드나무 목표주가 높아져, "수출지역 확대와 판매채널 추가"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7-13 08:31: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푸드나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수출지역 확대와 판매채널 추가에 힘입어 2분기에 보인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푸드나무 목표주가 높아져, "수출지역 확대와 판매채널 추가"
▲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3일 푸드나무 목표주가를 기존 2만8천 원에서 3만2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0일 푸드나무 주가는 2만5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푸드나무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286억 원, 영업이익은 15억 원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71.2%, 영업이익은 27.9% 높아졌다.

푸드나무는 '기업과 소비자 사이(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한다. 자체 온라인쇼핑몰 가입자 수 증가에 힘입어 실적 호조를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홍 연구원은 “맛있닭을 포함한 푸드나무의 주력 브랜드들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푸드나무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랭킹닭컴’의 가입자 수는 1분기보다 10만 명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푸드나무는 중국에 생산시설을 마련했다. 중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면 생산시설 가동과 오프라인 유통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됐다. 

홍 연구원은 푸드나무가 홈쇼핑에서도 성과를 낼 것으로 바라봤다.

그는 “푸드나무는 실시간 홈쇼핑에서 완판효과와 티커머스 등 새로운 판매채널 추가에 힘입어 2020년 3분기 홈쇼핑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억~20억 원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푸드나무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062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 순이익 87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63.89%, 영업이익은 50.91%, 순이익은 50.85%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HMM 2조 규모 자사주 매입 마쳐, 산업은행·해양진흥공사 9천억씩 회수
LG전자 만 50세 이상·저성과자에 희망퇴직 실시, TV 이어 모든 사업부로 확대
대법원장 조희대 "대통령 사건 놓고 한덕수 포함 외부 누구와도 논의 안 했다"
포스코 노사 임단협 조인식, 기본임금 11만 원 인상·우리사주 취득 지원금 400만 원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 세 자녀, HS효성 보유 주식 모두 처분
금융위 제4인터넷은행 예비인가 모두 불허, '유력 후보' 소호은행 "대주주 자본력 미흡..
비트코인 시세 1억6284만 원대 상승, 미국 금리인하 기대에 전략자산 비축 논의도 본격화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선택의 시간', 인천공항 면세점 유지할까 싸울까 포기할까
코스피 '숨고르기' 3410선 하락 마감, 코스닥도 840선 내려
법무장관 정성호 "검찰 '이화영 술자리 회유' 의혹 사실인 정황 확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