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마스크형 공기청정기 특허 공개, 접히는 형태로 휴대 편리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7-10 11:36: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마스크형 공기청정기 특허 공개, 접히는 형태로 휴대 편리
▲ LG전자 마스크형 공기청정기 특허 디자인. <한국특허청>
LG전자 ‘마스크형 공기청정기’ 관련 특허가 공개됐다.

휴대성을 강화하기 위해 접히는 형태를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10일 한국특허청에 따르면 LG전자가 2019년 7월 출원한 ‘마스크장치’ 특허가 6일 공개됐다.

이 장치는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 모터와 필터 등으로 공기를 정화하는 ‘에어클리너’, 귀에 거는 부분 등으로 구성된다. 

마스크 양쪽에 탑재된 에어클리너에서 공기를 정화해 마스크 쪽으로 보내는 구조를 채택한 것으로 파악된다.

에어클리너는 따로 분리해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특허 디자인을 보면 제품은 귀에 거는 부분과 에어클리너가 함께 접혀 부피를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됐다.

LG전자는 앞서 국립전파연구원에서 마스크형 공기청정기(모델이름 AP300AWFA)에 관한 전파 적합성 평가를 받았다. 전파 적합성 평가는 방송통신기자재를 제조 또는 판매하거나 수입해야 할 때 거쳐야 하는 절차다.

다만 마스크형 공기청정기가 실제로 출시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은 뇌물순"
현대차그룹 AVP본부장 겸 포티투닷 대표로 박민우 영입, 테슬라·엔비디아 거친 자율주행..
전력망 투자 확대에 구리값 훨훨, LS·대한전선·가온전선 주가도 날아오를까
코오롱글로벌 공공사업서 존재감 키워, 김영범 임기 첫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토대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 '속도전', 이번 도전이 달라 보이는 3가지 이유
[채널Who] 현대차 '모셔널'이 그리는 무인 택시의 미래, 테슬라와 뭐가 다를까?
엔비디아 "중국에 H200 반도체 판매 '선불' 아니다", 논란 진화 서둘러
현대차그룹 자율주행·로보틱스서 테슬라와 진검 승부, 정의선 선두권 진입 위한 '넥스트 ..
[현장] 의원 30명 '집결' 검찰개혁 긴급토론회, 정부안에 숨겨진 '독소 조항' 성토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맑은공기
갓LG   (2020-07-12 0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