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박능후 "수도권 모든 공공 다중이용시설 6월14일까지 운영중단"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0-05-28 18:48: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8838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능후</a> "수도권 모든 공공 다중이용시설 6월14일까지 운영중단"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방역대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6월14일까지 수도권의 모든 공공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중단한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29일 오후 6시부터 6월14일까지 연수원, 미술관, 박물관, 공원, 국공립 극장 등 수도권 모든 공공부문의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수도권의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행사도 꼭 필요하지 않으면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요청한다"며 "공공기관에서는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제 등 유연근무를 적극 활용해 일시에 밀집되지 않게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 2주가 수도권 감염확산의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방역 관리를 강조했다.

박 장관은 “부천 물류센터와 관련한 수도권 연쇄감염이 우려되고 잠복기를 고려해 앞으로 1∼2주가 수도권 감염확산의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2주 가량 수도권의 모든 부문에서 방역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노래연습장, 학원, PC방, 유흥주점 등 4개 시설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이름으로 29일 오후 6시부터 6월14일까지 운영 자제를 권고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진다.

박 장관은 “수도권 유흥시설에 6월14일까지 운영을 자제하고 운영하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행정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많이 드나드는 학원과 PC방에 대해서도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도록 행정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다시 돌아갈 가능성은 열어뒀다.

박 장관은 "수도권의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2주 가량의 시간이 중요하고 지금 확산세를 막지 못해 유행이 커진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며 "2주 가량 지역사회 감염이 다수 발생한 음식점, 주점 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각별히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CJ프레시웨이 목표주가 유지, 3분기 이익 성장 전망"
교보증권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크게 웃돌아"
KB증권 "GKL 목표주가 상향,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확대에 수혜"
교보증권 "메디톡스 실적 반등, 3공장 가동률 상승으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
인공지능 분야 1793억 추경,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목"
KB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예상보다 더 큰 공급능력 확대 효과"
IBK투자 "KCC 목표주가 상향, 민간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의무화 수혜 전망"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62.1%로 상승, 민주당 53.8% 국힘 28.8%
[데스크리포트 7월] 가덕도신공항 표류가 과연 현대건설의 책임인가
콜마홀딩스 한 배 탄 윤상현과 행동주의 펀드 달튼, 여동생 윤여원 공격은 오월동주인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