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이낙연 “고용보험 확대 포함 사회안전망 확충을 정기국회 안에 마련”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  2020-05-28 16:06:1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고용보험 확대 등 사회안전망 확충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이 위원장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사무실에서 열린 ‘노동존중 실천 국회의원 당선자 간담회’에 참석해 “코로나19도 어김없이 고용 취약계층을 먼저 공격하고 있다”며 “사회안전망 확충 과제를 이번 정기국회를 넘길 수 없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그는 “통계를 보면 특히 임시 일용직 근로자들, 여성, 청년들이 일자리를 많이 잃고 있다”며 “더 심각해질 상황을 막기 위해 일자리를 잃거나 쉬게 된 노동자들을 도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형 뉴딜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사회안전망 확충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봤다.

이 위원장은 “한국판 뉴딜도 일자리 창출에 주안을 두고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사업비 일부가 반영돼 있다”며 “여야가 3차 추경을 빨리 처리해 고용자와 노동자들의 고통을 더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해고억제와 고용유지가 이뤄지려면 노사정 사이 상생과 타협이 필요하다고도 짚었다.

이 위원장은 “해고억제와 고용유지가 중요한데 이미 노사정 사회적 대화를 시작했다”며 “서로 상생하는 최고의 타협이 이뤄지고 그것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이 총리의 발언과 관련해 “사회적 대화를 시작하며 ‘해고 없는 대한민국, 국민을 보호하는 튼튼한 사회안전망,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일자리 인프라 확대’를 제시했다”며 “사회적 대화를 책임있게 끌고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정세균 국회 시정연설, “비상 경제시국에 재정의 적극적 역할 중요”
·  이낙연 "반기문이 제안한 기후 관련 특위 통폐합 필요, 정부에 전달"
·  정세균 국회에 추경안 조속처리 요청, “미뤄질수록 국민고통 가중"
·  이낙연 7일 당대표 도전 공식발표, "국가적 위기에 책임 피할 수 없어"
·  정세균 “민주노총의 노사정 합의 무산에 유감, 합의정신 존중돼야”
·  정세균 “종교시설에서 코로나19 감염 계속되면 고위험시설로 지정”
·  정세균, 국회에서 "공직자는 부동산과 관련해 솔선수범해야”
·  정세균 “하반기도 코로나19 방역 최우선, 일자리와 기업도 지켜내야”
·  정세균, 코로나19 중대본회의에서 "비대면 종교행사 우선 고려해야“
·  홍남기 “일본은 수출규제 철회와 해결에 성의 있는 자세 보여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