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문재인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비진작 효과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  2020-05-26 12:22:0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모든 국민에게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을 놓고 제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사상 최초로 정부가 국민에게 지원한 긴급재난지원금이 국민들께 큰 위로와 응원이 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골목상권과 소상공인들에게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재난지원금이 소비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 감소폭이 둔화됐고 카드 매출은 지난해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재난지원금의 목적 가운데 하나였던 소비 진작의 효과가 현실화되고 있는 셈”이라고 덧붙였다.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한 국민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부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일자리정책에 쓰겠다는 방침도 내놓았다.

문 대통령은 “기부에 참여하고 있는 국민들께도 특별히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들이 마련해 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고용보험기금으로 환입돼 어려운 국민들의 고용 안정과 실업급여 등 일자리가 절실한 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결국 일자리인데 지금과 같은 비상 상황에서는 정부의 재정만으로 감당하기 어렵다”며 “국민 여러분의 기부가 일자리를 지키거나 일자리를 잃은 분들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생활방역의 성패 여부와 관련해서는 27일부터 고3 외 학생들로 확대되는 등교개학이 중요하다고 봤다.

문 대통령은 “오랫동안 미루다 시행되는 등교개학이야 말로 생활방역의 성공여부를 가늠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노래방, PC방 등 감염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을 놓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도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학생들도 서로의 안전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출입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문재인 “지금이 경제반등 골든타임, 아껴둔 정책 곧바로 시행해야”
·  김종인, 주미대사 발언 놓고 "대통령이 한미외교의 기본방향 밝혀야"
·  문재인 지지율 47%로 올라, 인천과 경기 및 호남에서 긍정평가 우세
·  문재인 지지율 45.8%로 올라, 호남과 30대 60대에서 긍정평가 상승
·  문재인, 최태원 서정진 만나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끝까지 개발지원”
·  [Who Is?] 서욱 국방부 장관
·  문재인 “한국판 뉴딜 기본정신에 지역균형 추가, 예산 대거 투입"
·  한수원 사장 정재훈 “월성 원전 조기폐쇄 감사원 결과에 책임지겠다”
·  문재인, 라임과 옵티머스사건 관련 “청와대도 수사에 적극 협조”
·  문재인이 맡긴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주권 선봉, 안재용 어깨 무겁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뻘.겅.이는 죽.여.도된다.
(118.235.24.60)
웃기고 자빠졌네 나라 2년만에 다 말아처먹고 주는돈도 현금으로 안주고 가족들신청해서 나눠쓰지도 못하고 카트상품권식으로 발행해 우리세금 돈세탁에쓰고 뒤로 된꿍시고있네 우리세금가지고 장난하냐 4915부정선거로 난리인데 개소리나 하고짜빠졌네
(2020-05-27 09:06:29)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