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에 갤럭시S20플러스 수준 카메라 탑재될 듯"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20-02-18 11:18:1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 예상이미지. <벤 게스킨 트위터> 
삼성전자의 다음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의 카메라 성능이 갤럭시S20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됐다.

17일 개발자커뮤니티 XDA디벨로퍼 회원인 맥스 웨인바흐는 트위터(@MaxWienbach)를 통해 갤럭시폴드2가 갤럭시S20플러스와 동일한 카메라 사양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20플러스는 6400만 화소 메인카메라와 1200만 화소 광각카메라·초광각카메라, 뎁스비전카메라까지 후면에 쿼드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에는 1천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됐다.

맥스 웨인바흐에 따르면 갤럭시폴드2는 외부커버에 V형태의 노치가 있는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메인디스플레이는 카메라 구멍이 있는 펀치홀 디스플레이 혹은 카메라가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 언더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맥스 웨인바흐는 또 갤럭시폴드2에 세라믹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쓰이고 색상은 파랑, 은색, 금색, 핑크, 검정 등 5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정보기술(IT)기기 디자이너인 벤 게스킨은 트위터(@BenGeskin)에서 갤럭시폴드2의 예상디자인을 공개했다.

벤 게스킨은 갤럭시폴드2가 7.7인치 크기에 2048X1536(QXVA) 해상도, 120㎐의 화면주사율을 갖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외부커버에는 6.4인치 크기에 1920X1080(FHD) 해상도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바라봤다.

또 갤럭시폴드2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65 칩을 사용하고 5G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접는 스마트폰 세계적 인기는 탄탄, 삼성전자 공급확대 증설 서둘러
·  셀트리온헬스케어 목표주가 상향, “미국에서 판매 늘어 계속 성장”
·  부산 남구을, '박힌' 민주당 박재호와 '굴러온' 통합당 이언주 쟁탈전
·  에코프로 나노, 대기관리권역제도 전국 확대에 사업기회 넓어져
·  채권단, 두산중공업 자구안 잣대로 '아시아나항공 수준'을 제시하다
·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지배구조 바뀌면 주식 저평가 해소 가능
·  [오늘Who] 이문환 향한 신뢰, 케이뱅크 주주 참여 증자로 기사회생
·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굴삭기시장 회복으로 2분기 실적개선 가능
·  윤호영 카카오뱅크 상장 순항, 한국투자금융 김주원 김광옥 합류 '든든'
·  발전공기업, 석탄발전의 LNG발전 대체로 인력 줄이기 발등에 불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