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외국매체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 유리보다는 내구성 떨어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20-02-17 11:27:4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가 손상을 입은 모습. <제리릭에브리띵 유튜브 캡쳐>
삼성전자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의 초박형유리(UTG) 디스플레이 내구성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16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는 갤럭시Z플립의 디스플레이가 실제 유리보다 손상에 취약하다고 보도했다.

더버지에 따르면 제리릭에브리띵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잭 넬슨은 모스경도계에 해당하는 힘을 가해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시험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서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는 경도 2단계에서 흠집이 나고 경도 3단계에서 더 큰 손상을 입었다. 

이는 플라스틱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토로라의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와 비슷한 수준이다. 잭 넬슨의 다른 유튜브 영상에 따르면 최신 스마트폰들은 경도 6단계에서 흠집이 나고 경도 7단계에서 깊은 손상을 입는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 잭 넬슨은 디스플레이에 구멍을 내려고 시도했으나 유리가 깨지지는 않았다.

더버지는 잭 넬슨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미세유리가 혼합된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다면 디스플레이가 유리라고 광고할 수 있다”면서도 “하지만 실제로 쉽게 손상될 수 있다면 과장광고를 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삼성전자가 처음 적용한 초박형유리 기술은 다른 갤럭시기기와 다르다”며 “디스플레이가 구부러지기는 하지만 주의깊게 다뤄져야 하며 갤럭시폴드처럼 초박형유리 위에 보호층이 있다”고 설명했다.

더버지는 삼성전자의 해명처럼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가 보호층에만 손상을 입은 것일 수 있다고 바라봤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처럼 갤럭시Z플립도 119달러에 디스플레이를 1회 교체할 수 있는 화면 교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2019년 출시한 첫 번째 폴드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소재인 투명폴리이미드(CPI) 필름을 사용했다. 하지만 접히는 부분의 주름문제를 개선하고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갤럭시Z플립에는 초박형유리를 사용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패션업계 대량생산 '패스트 패션' 지고 환경보호 '지속가능 패션' 뜬다
·  신약개발 돈 필요한 휴온스, 엄기안 벤처투자로 수익원 찾기 본격화
·  대형건설사 중흥건설 꿈꾸는 정창선, 두산건설 인수 나설지 시선몰려
·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진전, 유희원 장담은 아직 일러
·  코로나19로 개미들 증시 대거 입성, 키움증권 위탁매매수수료 급증
·  해외언론 “앙골라 액체화물운반선 최대 4척 놓고 한국과 중국이 경합”
·  KT, 이통3사 5G 클라우드 게임 경쟁에서 구독모델로 승기 잡을까
·  삼성 갤럭시노트20은 갤럭시S20과 엇비슷, 운명은 S펜 혁신에 달려
·  변창흠, 토지주택공사 공모리츠로 집값도 잡고 재무부담도 완화하고
·  [CEO&주가] 최신원 렌털 해외개척, SK네트웍스 주가 상승의 열쇠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건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