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KB국민은행, 재활용 로봇자판기 설치하고 친환경캠페인 확대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  2020-01-31 16:51:0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KB국민은행이 여의도 본점 정문에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을 설치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캠페인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이 여의도 본점 정문에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을 설치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캠페인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7월31일까지 네프론 이용고객이 본인의 포인트를 KB국민은행 계좌로 환급받으면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친환경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소셜벤처(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가가 설립한 기업 또는 조직)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회수 로봇이다.

페트병이나 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2천 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수퍼빈, 한국세계자연기금과 함께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하고 네프론이 설치된 서울 7개 학교에서 친환경 플라스틱 저감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관련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등과 협력해 국내외 환경문제를 개선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KB국민은행, 디지털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6월 말까지 경품행사
·  KB국민은행,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여신 자동심사 지원시스템 선보여
·  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고도화한 새 모니터링시스템 가동
·  KB부동산 리브온 "12.16대책 뒤 9억 이상 아파트 매매 61% 감소"
·  [오늘Who] 허인, KB국민은행 순이익 1위로 지주 대신 자존심 지켰다
·  [Who Is ?]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  풍력발전 키우는 중부발전, 네덜란드 거점으로 유럽 공략 본격화
·  정재훈, 한수원 원전 기술 들고 수출로 실적반등 위해 동분서주
·  채희봉, 가스공사 멀리 보고 실적부담에도 수소사업 투자 늘려
·  김창수 MLB 디스커버리 확보한 안목, F&F 패션불황에도 나홀로 성장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