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풀무원, 11번가와 공동마케팅으로 이커머스시장 공략 확대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17 11:12: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풀무원이 11번가와 손잡고 이커머스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풀무원은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커머스 식품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 이상호 11번가 대표이사를 포함한 두 회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풀무원, 11번가와 공동마케팅으로 이커머스시장 공략 확대
▲ 이상부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오른쪽)과 이상호 11번가 이상호 대표가 16일 서울 중구 11번가 본사에서 공동마케팅 협약(JBP)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과 11번가는 이번 협약에 따라 각자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풀무원은 11번가 단독 전용상품을 확대하고 11번가의 동영상리뷰 서비스, 스토어, 콘텐츠 서비스 등 마케팅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기로 했다. 

또 11번가의 소비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깃마케팅을 펼칠 계획도 세워뒀다.

풀무원은 2014년부터 11번가에 입점해 협업을 진행해왔다. 2019년 7월에는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생면식감 ‘포기하지 마라탕면’ 한정판을 출시해 완판행진을 이어가기도 했다.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은 “최근 이커머스 식품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약 34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이커머스 강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11번가와 함께 젊은 밀레니얼세대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울산화력 매몰 현장에 구조인력 투입 일시중단, 4·6호기 해체 작업 본격화
검찰총장 대행 노만석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서울중앙지검장과 협의 뒤 숙고 끝에 내..
NH농협은행 농어촌공사와 '농지 데이터 공유' 협약, "농지 플랫폼 하나로"
'의류·잡화 기부하면 포인트 지급', 현대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자동차업체 신용등급 줄하락에도 현대차·토요타는 '유지', 전망도 '안정적'
하나은행, 인도네시아ᐧ홍콩서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금감원 업권별 소비자보호 방안 만드는 중, 조직개편안 11월에 마무리
LG유플러스 우수 파트너사와 성장 비전 공유,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
민주당 김병기 "대장동·대북송금 검찰 수사 관련 청문회 국정조사 상설특검 적극 검토"
카카오뱅크 MSCI ESG평가서 최고등급  'AAA' 획득, 인터넷전문은행 중 유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