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지문인식 오류 수정 업데이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19-10-23 17:21:4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삼성전자가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의 지문인식 오류를 바로잡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오후부터 지문인식 오류와 관련한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를 시작했으며 사용자들에게 삼성멤버스를 통해 공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23일 오후부터 지문인식 오류 수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지문인식 문제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앞서 초음파 방식 화면 내장형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등에서 실리콘 전면 커버를 사용할 때 등록한 지문이 아니어도 잠금이 해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러자 국내 증권사들은 모바일증권거래 이용 때 지문으로 로그인하는 대신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하도록 당부했다.

중국은행은 이 기기의 모바일뱅킹에서 지문 로그인 기능을 차단했고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도 지문인식 기능을 중단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제품 보안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생체인증 기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 기능 개선과 업데이트로 보안성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사용자들은 상단 알림창에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이 뜨면 알림을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기존에 전면 커버를 사용하고 지문을 등록한 고객은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지문을 등록할 것을 권고했다. 또 지문을 새로 등록할 때는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하도록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