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우리금융 SAP와 기업금융 디지털화 협력, 손태승 "혁신서비스 개발"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  2019-10-18 11:06:0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왼쪽)과 제니퍼 모건 SAP 최고경영자가 17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기업금융 디지털화를 위해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기업인 SAP와 손을 잡았다. 

우리금융그룹은 17일 미국 뉴욕에서 SAP와 기업금융 부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SAP는 154개 나라에 진출한 세계 최대의 전사적자원관리 소프트웨어기업으로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왔다고 우리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과 제니퍼 모건 SAP 최고경영자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회사의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혁신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관련 혁신방안에 합의했다.

우리금융그룹과 SAP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고객사의 유동성 공급과 무역금융 등을 위한 지능형 금융기술 플랫폼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플랫폼 구축을 위해 올해 안에 시범 프로젝트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본격적 준비 작업을 시작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모건 최고경영자는 "우리금융그룹과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금융부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글로벌 리딩기업인 SAP와 협약을 통해 디지털환경에서 기업고객의 원활한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유동성 공급 등 혁신서비스를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KMH 경영권 다툼 심화, 키스톤PE 경영참여인가 적대적 M&A인가
·  한국전력 주식 매수의견 유지, "실적 좋아져 올해는 배당 가능"
·  서울시, 신세계의 센트럴시티 복개주차장 운영권 3년 연장 유력 [단독]
·  윤규선, 하나캐피탈 탄탄한 자금력으로 미얀마 인도네시아 공략 확대
·  정재훈, 한수원 원전 조기폐쇄와 안전문제로 올해 국감도 쉽지 않다
·  [오늘Who] 대림그룹 '혁신' 원하는 이해욱, 남용의 LG 인맥이 힘될까
·  삼성전자 주식 매수의견 유지, "반도체업황 개선될 조짐 나타나"
·  한화생명 해외확대는 시기상조, 여승주 기존법인 경쟁력 키우기 집중
·  [일문일답] 이동걸 "아시아나항공 매각 걱정, 쌍용차 존속가능성 중요"
·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문화콘텐츠 육성정책에 사업확대 탄력받아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